■ 세계적 권위 LACP 주최 2014 VISION AWARDS서 지속가능 부문 ‘금상’
■ 8개 평가 항목 중 6개서 만점 ··· 디자인·창의성·메시지 전달력 돋보여
LS산전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글로벌 연차보고서 평가기관으로부터 최고의 평가를 받으며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LS산전은 자사 ‘2014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최근 열린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 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 주최 세계적 권위의 연차보고서 경연대회 ‘2014 비전 어워즈’(VISION AWARDS)에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 금상(Gold Award)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비전 어워즈는 LACP가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을 비롯해 전 세계 기업 및 정부 기관, 비영리단체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평가해 시상하는 경연대회로 매년 25여개국 약 1,000여 개 기관이 참가하고 있다.
LS산전의 201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8개 평가 항목 중 디자인, 메시지 전달능력 등 6개 분야에서 만점을 획득, 총점 98점의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특히 새 미션 ‘FUTURING SMART ENERGY(퓨처링 스마트 에너지)’를 디자인으로 구현해 스마트 에너지의 미래를 열어간다는 혁신적 가치를 표현하고, 인포그래픽 등을 활용, 각 분야 별 주요 성과와 활동을 부담 없이 표현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LACP 크리스틴 케네디(Christine Kennedy) 상무는 “LS산전의 보고서는 모든 평가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으며, 특히 이해관계자와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려는 노력이 돋보였다”며 “보고서에는 스마트 에너지 시장 변화 트렌드는 물론 LS산전이 이 분야에서 확보한 경쟁력과 성과 등을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다”고 평했다.
LS산전 관계자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기업의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성과와 기업의 비전을 보여줄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라며 “이번 비전 어워즈 수상을 계기로 기업가치 제고에 역량을 집중하고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5월 발간된 LS산전 201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LS산전 홈페이지(http://www.lsis.com)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주요 투자자, 협력사, 고객 등에 배포되어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위해 활용되고 있다.
[사진설명]
LS산전 201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LACP주최 VISION AWARDS 금상 수상